관리 메뉴

쫑's바른생활

[친구들과 함께] 크라임씬 방탈출 퍼즐팩토리 내돈내산 솔직후기 본문

일상/데이트코스

[친구들과 함께] 크라임씬 방탈출 퍼즐팩토리 내돈내산 솔직후기

쫑이야기 2024. 4. 18. 16:03
728x90
반응형

친구들과 방탈출을 하기로 했어요.

인원이 저 포함 6명이라 큰 규모의 방탈출을 찾았고,

그렇게 크라임씬 방탈출을 찾게되었어요.

마침 크라임씬 리턴즈가 요즘 방영되고 있더라구요.

타이밍도 딱 맞아서 잘 다녀왔어요.ㅋㅋ

그럼, 크라임씬 방탈출카페 퍼즐팩토리 리뷰갑니닷!


> 크라임씬 방탈출카페 홍대본점 퍼즐팩토리 <

 

저는 중전마마 살인사건 테마가 있는 홍대본점 퍼즐팩토리 방문!

찾아 들어가면 이렇게 계단부터 존재감이 상당해요 ㅋㅋㅋ

입구에도 꾸며져있음! 누가 범인인가..ㅋㅋㅋ

와 조선시대 컨셉이라서 그런지 입구도 조선시대에요 ㅋㅋ

테마는 중전마마 살인사건 , 장화홍련 살인사건

이렇게 2개 테마가 있어요.

깨알같이 쓰여있는 스포일러 주의 ㅋㅋㅋ

진짜..여러분.. 스포일러를 누가해!! 하시겠지만..

자기도 모르게 방탈출 끝나고 나올 때 사람들이 있는데도

순간 재미에 취해서 얘기하는 경우가 있어요.

저도 방린이 일때는 그럴뻔!! 다들 조심하기!!

진짜 컨셉 장난아님 ㅋㅋㅋ

끝나고나면 이렇게 코인을 줘요.

코인으로 과자나 음료수 교환가능!

방탈출 들어가기 전에 주시는 설명판!!

이건 스포일러가 될 수 있어서 모두 모자이크 처리!!

크라임씬 30번째이야기 성균관 살인사건도 있나봐요.

오호라.. 이것도 하고싶다.ㅋㅋ

홈페이지에 있는 난이도부터 상세설명이에요.

최소 5명부터 가능하고, 코스튬을 입고 들어가요.

그러다보니 준비시간이 25분! 미리미리 가는 편이 좋아요.

자자~~ 그럼 이제 후기들어갑니닷!!


 

//// 나의 방탈출 정보 ////

방탈출 10~20여회 나름 고인물.

유명한 방탈출은 대부분 다녀옴.

1년 뒤 가능한 방탈출도 예약해서 1년 뒤에 다녀온 방탈출러.

자물쇠보다는 기계가 좋음.

수학문제 보다는 관찰력문제가 좋음.

활동성 많은 방탈출에 환장함.

/////////////////

728x90

< 요약 >

체감난이도 - 중간

재미정도 - 재미있음. 연기잘하는 친구있으면 더 재미남.

무서움정도 - 하나도 무섭지 않음.

활동성 - 0~1 (아래내용 필독!!)

친근감 필요유무 - 필요

스토리짜임새 - 중간~상

결론 - 꽃길 (아래내용 필독!!)

새로운 형식의 방탈출이라 낯설 수 있어요.

실제로 방을 탈출한다.는 개념이 아니라,

단서와 관찰력, 추리력을 토대로 범인을 찾아가는 심문 방식이에요.

그래서 다인원이 가기좋은 방탈출이고,

낯선사람들끼리는 오히려 재미가 떨어질 수 있을 것 같아요.

연기도 하면서, 심문도 해야하는데

친구들이다보니 재밌게 심문도 하고 연기도 잘 되었는데

낯선사람이면 오히려 너무 심문중심으로 재미가 없을 수 있을 것 같아요.ㅋㅋ

활동성은 거의 0이에요. 오르락 내리락 하는 것들은 없지만

단서를 찾느라 숙이기도 하고, 또 다같이 회의할 때에는 앉아서 해야해서

치마는 불편할 수도 있고 아닐수도 있어요.

어차피 코스튬을 입기 때문에 보이지는 않을거고

본인이 신경쓰이는 게 아니라면 치마가능!

연기가 필요해서 부끄러워하는 친구들이라면 어려울 수도 있어요.

저는 오늘 친구의 친구라서 처음보는 친구들이 2명 있었는데,

모두 성격이 좋고 재미있는 친구들이라

어색함이나 낯선 분위기 없이 너무 재미있었어요 ㅋㅋ

특히 남자인 친구가 여자옷을 입었는데 그것도 웃기더라구요 ㅎㅎㅎ

다들 연기에 심취해서 몰입해서 하다보니 2시간인 시간도 후딱 지나가고

너무너무 재미있었어요.ㅎㅎㅎ

난이도가 살짝 있어서 다음번엔 장화홍련도 해볼생각이에요.

인원이 많다면 추천하는 방탈출!!

마지막으로 친구들과의 사진! 직원분이 찍어주셔요.ㅎㅎ

6명 다 함께 참여한 너무너무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 :)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