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쫑's바른생활

[쫑's 맛집 탐방] 문래동 맛집 / 너무나 유명한 문래동 골목집_광고아님! 내돈내산 솔직리뷰(동영상 포함) 본문

일상/맛집 일상

[쫑's 맛집 탐방] 문래동 맛집 / 너무나 유명한 문래동 골목집_광고아님! 내돈내산 솔직리뷰(동영상 포함)

쫑이야기 2024. 3. 3. 23:55
728x90
반응형

문래동하면 떠오르는 맛집이 있어요.

문래동 허영만 맛집 이자 백반기행 맛집,

풍자 또간집 맛집 (문래동 또간집) 인

바로 그곳! 문래동 골목집 이에요.

웨이팅은 당연히 있고, 문래동의 또 유명한 맛집인

그믐족발 바로 맞은편에 있어요.

이정도면 이쪽 땅에 뭐가 있나..ㅋㅋㅋ

웨이팅해서 들어간 문래동 또간집! 솔직후기 갑니닷


1. 문래동 골목집 위치, 주차, 영업정보

 

*** 문래동 또간집 위치, 주차

또간집은 문래동 먹자골목에 있어요.

문래역에서는 7번 출구방향에서 나와서 좀 걸어가야 해요.

주차는 불가하고, 근처에 있는

문래동 공영주차장에 주차 후 걸어와야해요.

(외관 사진은 아래 사진 참고)

*** 문래동 또간집 영업정보

화~일 11:00 ~ 22:30

(매주 월요일 휴무)

2. 문래동 골목집 외관, 찾아오는 길

그믐족발 바로 맞은 편!

간판은 심플하게 골목집이라고 되어 있어요.ㅎㅎ

외관에서부터 오래된 것 같다!! 라는 느낌!

오른쪽 비닐문으로 되어 있는 곳이 입구에요.

비닐문 통해 들어가서 웨이팅 대기리스트 적거나 안내 부탁드리면 돼요.

3. 문래동 골목집 웨이팅 대기실, 웨이팅 리스트

 

이렇게 생긴 비닐문 안이 대기실이자 입구에요.

비닐문 통해 들어가면 바로 입구에 웨이팅 리스트가 있어요.

이름 적고 대기하면 되고, 차례가 되면 이름을 부르셔요.

20분 이상 대기하는 손님은 소주1병 또는 5,000원 쿠폰 증정이라고 하네요.ㅎㅎㅎ

오우.. 대기해도 20분 정도는 대기할 맛 날듯!!

4. 문래동 골목집집 웨이팅 팁, 대기실

 

웨이팅 리스트가 없죠?! 왜냐면 손님이 한번에 쭈르륵 나가서

빈자리가 많이 생겨서 직원분이 리스트를 들고 계속 대기자들을 호명하셨거든요.

보통 회식이나 퇴근 후 오는 사람들이 많아서,

6~8시가 가장 피크에요.

8시에 오면 6~8시 사이에 왔던 사람들이 식사 후 딱 빠지는 시간!

저는 8시에 맞춰갔고, 웨이팅 3분?만에 이렇게 사람이 한꺼번에 빠지면서

바로 들어갈 수 있었어요.

6~8시 사이에 와서 웨이팅을 한참기다리고 대기손님 혜택을 받거나

웨이팅 없이 8시에 식사하거나 둘 중 선택하면 좋을 것 같아요.

5. 문래동 골목집 홀, 내부사진

아니..외관으로 봤을 때는 좁아보였는데

처음 들어온 비닐문 입구를 기준으로 오른쪽/왼쪽으로 나눠지더라구요.

안쪽으로 들어가면 또 자리가 있어요. ㅋㅋ

그리고 결제도 나와서 하는게 아니라, 왼쪽이었으면 왼쪽 들어가기 전에 있는

포스기에서 결제하면 되고, 오른쪽도 마찬가지로 오른쪽 들어가기

전에 있는 포스기에서 결제하면 돼요.

왼쪽에서 식사했는데, 오른쪽에서 식사하려고 하면 포스기에 내역이 안떠서

결제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다시 왼쪽으로 들어가서 결제해야 함 ㅋㅋ

6. 문래동 골목집 메뉴, 가격

 

포장도 하시나봐요.

2인이면 2인 세트메뉴를 시키면 되고,

3인세트나 4인세트는

2인세트에 불고기만 계속 추가되는 가격이라고 생각하면 돼요.

포장도 많이 하나봐요. 골목좁 밀키트도 있다던데..

골목집 포장 과 골목집 밀키트 둘다 비슷한 느낌일 듯!!

 

오감탕은 오리+감자+탕 이에요 ㅋㅋ

조금있다가 비쥬얼은 보여드릴게요.

골목집이 유명한 이유가

문래동 허영만 맛집 / 문래동 백반기행 맛집

문래동 풍자 맛집 / 문래동 또간집 맛집

생방송오늘아침 맛집 / 이천수 맛집

등등등.. 티비나 유튜브 맛집으로 굉장히 많이 소개되어서 그런 것 같아요.

특히 최근에 또간집 맛집으로 나와서 더 핫해진 느낌!!

7. 문래동 골목집 기본구성 (밑반찬)

2인 세트 메뉴에 오리불고기 하나 더 추가 했어요.

총 3명이라서 이렇게 시키는 게 좋다고 하더라구요.

기본 밑반찬은 미역줄기볶음, 파김치, 샐러드, 김치, 초무침이에요.

초무침은 회가 들어가지는 않고, 오이랑 이것저것 야채 초무침이에요.

오리불고기를 조리하는 돌판이 나와요.

겨자소스랑 쌈채소, 고추, 마늘도 같이 나와요.

 

참! 의자에 옷 넣을 수 있어요. 옷 꼭 넣으세요..

냄새 장난 아니게 베여서 갔다오면 누구나 뭐 먹었는지 알듯..ㅋㅋ

8. 문래동 골목집 주문음식 사진 - 문래동 골목집 오리불고기 사진

 

와 3인분이라 그런지 큰 접시에 이렇게 나오더라구요.

일단 굽지 않은 모습만봐도 싱싱해보임!!

크기는 제 손 기준으로~~

이렇게나 커요!ㅋㅋ 접시만 봐서는 양이 많은 것 같은데? 란 느낌!

오리불고기를 구워보세~~

728x90

지글지글 소리 들리시죠?! ㅋㅋㅋ

보기만해도 들리는 저 소리..ㅋㅋ

일부러 반 구운다음에 다시 또 넣어서 구웠어요.

은근히 잘 안구워짐!

9. 문래동 골목집 주문음식 사진 - 문래동 골목집 오감탕 사진

오감탕은 위에서 말했지만 오리 + 감자 + 탕이에요.

일명 오리감자탕! 들깨가루가 같이 들어가요.

부추와 깻잎도 송송~

오리불고기 먹다가 직원분 보고 오감탕 주세요! 하면 주셔요.

기다리지말고 먹고싶으면 미리 말하기~!

안에 감자랑 오리고기가 어떻게 들었냐하면

감자는 얇게 썰어 들어가 있어요.

감자가 많은 편은 아니에요.

오리고기도 저렇게 자잘하게 들어가 있어요.

국물이 아주 요물.. 사진처럼 계속 떠먹어서 완전 싹 비워짐.ㅎㅎㅎ

10. 문래동 골목집 주문음식 사진 - 문래동 골목집 볶음밥 사진

직원분에게 볶음밥 볶아주세요~! 하면

접시에 볶음밥을 담아오셔서 바로 볶아주셔요.

일부러 오리불고기 살짝 남김! 같이 볶아먹어야 더 맛있다구요~ ㅎㅎㅎ

무심한듯 볶아주시는데, 펼쳐주시지는 않아요.

볶음밥은 역시 누른밥! 그래서 열심히 펴줬어요 ㅋㅋㅋ

볶음밥도 클리어! ㅎㅎㅎ.. 누른거 보이시나요?!

볶음밥은 이맛이라구우~~


###나의후기###

뭉's 총 평점 ★★★☆☆

(본 리뷰는 개인적인 견해입니다.)

맛 ★★★★☆

가격 ★★★☆☆

위치(주차) ★★☆☆☆

분위기 ★★★★☆

맛은 처음엔 평범한데..? 싶다가도

지나고나면 생각나는 맛!

빨간 오리불고기가 아닌데도 그렇다고 막 슴슴하지도 않고

아니 또 슴슴한 것 같은데 땡기는 맛이랄까..

오리불고기 보다도 오감탕이 진짜 취향저격이었어요.

가격은 사~알짝 비싼 것 같은데 오리라서 그런건가..싶어서 3점!

주차는 불가해요 ㅠㅠ

분위기는 개인적으로 시끌시끌한 노포분위기를 좋아해서 4점!

가끔 생각날 때 가면 좋을 맛집같아요.

그렇다고 추천하지 않을만한 곳은 아니고 추천할만함!!

술마시기에 최적의 안주느낌!

식사보다는 안주나 술자리로 가는 편이 다 좋아보여요.

문래동 또간집인 골목집!!

오늘도 잘 먹었습니다 :)

728x90
반응형
Comments